엑셀 곱하기 함수 수식 활용을 하고 싶다면 정보 수집이 우선이죠? 그래서 관련 내용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비록 제가 문서 작성의 귀재라 할 수는 없겠지만 엑셀 수식 곱하기를 하는 과정은 간단하고 저도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글을 써봤습니다.
엑셀에서 곱하기를 할 땐 함수를 쓸 수도 있고 수식을 쓸 수도 있는데 당장에는 함수가 쉬울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수식을 쓰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물론 어떤 방법이 됐든 활용하는 과정을 익혀두어야 하며 아래 두 가지 모두를 정리할 테니 기호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곱하기 함수를 먼저 얘기하자면 [*]를 활용하면 됩니다. 예컨대 B2와 C2 셀에 있는 값을 곱하고 싶다면 결괏값이 나올 셀에 [=B2*C2]를 적어주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이죠.
조금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도록 위에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를 올려봤습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계산에 반영할 셀을 누르고 싶을 땐 [*]를 한 번 더 적고 셀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계산해야 할 셀이 많지 않다면 함수가 간단할 수 있지만 계산해야 할 셀이 많을 땐 수식이 간단합니다. 같은 버튼을 반복적으로 누를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그럼 엑셀 수식 곱하기는 어떻게 활용하는고 하니 [PRODUCT]를 쓰면 됩니다. 즉, 결괏값이 나올 셀에서 [= PRODUCT(]를 적어줍니다.
괄호를 열어주는 것까지 적었다면 계산할 셀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범위가 수식에 추가될 것입니다.
범위 지정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괄호를 닫아주고 엔터를 눌러주면 엑셀 곱하기 수식 적용은 완료가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확실히 선택해야 할 셀이 많을 땐 함수보다 훨씬 간단하겠죠?
물론 무조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엑셀 곱하기 함수가 됐든 수식이 됐든 기호에 엑셀에서 곱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