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삭제중 안될때 인쇄 취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프린트에서 삭제중이 뜨고 인쇄가 안될때 취소하는 방법



문서를 인쇄하기 위해서 프린터에 명령을 내렸는데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 목록을 제거해보면 바로 취소가 되는 것이 아니라 마냥 프린트 삭제중만 뜨며 아무런 작업도 못하게 되죠. 이렇게 프린트가 안될 때에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예약 목록 파일을 직접 삭제해주면 됩니다.



물론 작업 과정을 알아야 적절히 조치하고 다시 인쇄를 시작할 수 있겟죠? 그래서 이번에 인쇄 삭제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엮어봤는데 혹시 프린트 인쇄 취소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글을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린트 안될때 작업 대기 목록을 삭제하고 취소하는 과정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서비스를 꺼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즉, 서비스 관리 화면을 띄워야 하는데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services.msc]를 명령어로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서비스 화면을 띄웠다면 우측에서 Print Spooler를 찾고 더블 클릭을 해주어야 하는데 목록이 많아서 찾는 것이 어려울 땐 아무런 항목이나 선택하고 키보드의 P를 반복적으로 눌러주면 그나마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프린트 스풀러 항목을 찾은 다음 더블 클릭을 했다면 서비스 설정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맞춰주고 상태 그룹 아래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서비스 종료는 완료가 되고 이제 인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작업 대기 목록 삭제는 [C 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 spool > PRINTERS]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지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경로를 진입하거나 삭제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손상을 경고하는 문구가 나올 수 있는데 무시해도 됩니다.





파일을 지웠다면 이제 다시 서비스를 실행해야 프린트를 쓸 수 있겠죠? 서비스를 켜주는 방법은 눈치가 빠르다면 이미 아셨겠지만 처음 작업했던 경로를 동일하게 진입하고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맞춘 뒤 상태에 있는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프린트 삭제중이 나오면서 인쇄가 안될 때 대기 목록을 취소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팁에 불과했지만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