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제어판 - 실행과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일 일반적인 PC의 운영체제이고 이제는 마지막 숫자가 출시되었는데 아직까지는 10의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죠? 그래서 제어판을 여는 방법도 정보들을 찾아보게 되는데 제가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운영체제에서 설정 화면을 띄우는 것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련 내용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windows의 기능 다루기와 관련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비스타 버전 이후에는 실행하는 방법이 똑같습니다. 그냥 작업표시줄의 왼쪽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목록에 제어판이 있죠. 물론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니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X]를 누른 뒤 목록의 메뉴를 클릭해도 windows 10 제어판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또는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적어주는 방법도 있으며 [시작 버튼 + S]로 검색 기능을 쓰는 절차도 있죠.


다양하게 진입이 가능하지만 가장 쉬운 절차는 역시 처음에 언급을 했었던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활용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어차피 한 가지만 알아두어도 언제든지 windows 10 제어판으로 진입이 가능하니 처음의 방법만 기억을 해두시면 될 듯합니다.



추가적으로 작업 여건의 특성상 windows 10 제어판을 수시로 실행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면 앞서 설명한 진입 경로보단 따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이 오히려 간편할 수 있는데 배경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개인 설정을 선택한 뒤 테마 탭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리고 제어판에 체크를 해서 확인을 눌러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운영체제의 기능을 다루기 위한 정보를 적어두었는데 간단한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windows 10 제어판를 켜고 싶거나 바로가기를 만들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