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를 wav로 만들 때 변환기는 flicflac의 converter 활용
오디오 파일은 다양한 형태의 포맷이 있고 포맷마다 특징도 제각각이라 여러 형태을 취급하다 보면 변환을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전용 도구를 구해서 활용해야 하는데 혹시 괜찮은 성능의 mp3 wav 변환기를 몰라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들을 살펴봤다면 아시겠지만 mp3 wav converter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안정적으로 구동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flicflac converter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의 공식 홈페이지는 [sector-seven.net/software/flicflac]입니다. 안전하게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면 해당 주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개인이 공유하는 자료도 괜찮다면 저도 상단에 파일을 올렸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것이니 안심하셔도 되겠지만 찝찝해서 공식 페이지를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초록색의 Download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느 도구와 달리 flic은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로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툴을 실행 했다면 본격적으로 mp3 wav 변환을 해줄 순서인데 구성이 워낙 간단해서 제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이대로 글을 끝내면 아쉬운 감이 있으니 조금만 얘기를 하겠습니다. 우선 오른쪽의 작은 버튼으로 아웃풋 포맷을 지정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다면 to WAV가 적당하겠죠? 그리고 왼쪽의 큰 사각형을 눌러서 파일을 선택해주면 바로 변환이 될 것입니다.
공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사전에 세부적인 세팅을 해줄 수도 있는데 음질 정도만 확인을 하시면 나머지 부분들은 수정할 내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변환이 된 파일은 원본이 있던 곳과 동일한 경로에 생성이 됩니다.
각설하고 mp3 wav 변환기에 대한 얘기를 간단하게 해봤는데 사실상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오디오 파일을 생성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