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려면 중간에서 신호를 변환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하는데 요즘엔 보통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딱히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상황에 따라선 어쩔 수 없이 별도로 준비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설치 파일을 구해서 깔아주면 되죠. 다만 km플레이어 코덱을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는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보탬이 되려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요한 항목만 선별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겠지만 비슷한 상황이 또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그냥 통합 파일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묶음은 [스타]죠.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 예상하는데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인 [starcodec.com/ko/down.php]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확인하고 원하는 형태의 우측에 있는 [직접 다운로드]를 누르면 되며 혹시 클릭해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사양 PC에 특화된 라이트 버전이 따로 준비되어 있는데 넷북과 같은 말 그대로 저사양이 아니라면 일반 형태로 km플레이어 코덱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구했다면 실행하고 깔아주어야 하는데 형태는 독특한 느낌이 있지만 설치 과정은 보통의 소프트웨어와 동일합니다. 고로 제휴 서비스 항목만 체크를 하면서 [다음]을 눌러주면 무난하게 활용 준비가 완료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설치를 하면 자동으로 반영되는 코덱이니 따로 사용 방법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기존에 쓰던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을 켜고 재생하고 싶었던 파일을 선택하면 무난하게 연결이 될 것입니다. 혹시 작동하지 않는다면 재부팅을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km플레이어 코덱 연결 설정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기왕이면 연결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외부 장치를 이어주는 절차까지 엮어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번엔 이 정도에서 마무리를 하고 다음에 km플레이어 코덱을 연결하는 방법을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묶음 버전을 구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