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를 뿌려주는 장치를 구비했다면 암호화 방식과 암호 및 이름 정도는 직접 바꿔주는 것이 인지상정이죠? 다만 사용자 설정을 바꾸려면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정확한 게이트웨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용어가 어려워서 숫자로 이뤄진 게이트웨이를 체크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사실 아이피타임 주소는 한 번의 명령어 입력으로 언제든지 체크가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올려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명령어를 적어줄 프롬프트를 실행해야 하는데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cmd]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검은색 배경으로 된 화면이 나오면 [ipconfig]만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공유기의 설정 화면을 켜는 것이 목적이라면 다른 부분은 무시해도 되고 [이더넷 어댑터 로컬 영역 연결] 그룹에 있는 게이트웨이만 체크하면 됩니다.
앞서 확인을 해둔 숫자는 세팅 화면으로 진입하기 위한 아이피타임 주소이며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숫자와 점을 그대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최초 접속을 할 땐 별도로 사용자 암호가 세팅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각종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관리자 페이지 열람을 할 때 암호를 입력하도록 구성을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시 와이파이 접속 암호를 바꾸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관리 도구 > 2.4GHz 무선 설정/보안 탭]으로 진입해서 인증 및 암호화 방식을 [WPA2PSK + AES (권장)]으로 맞춘 뒤 네트워크 암호 항목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SSID를 바꾸면 와이파이 이름을 바꿀 수도 있죠. 외에도 딱히 어려운 항목은 없으니 아이피타임 주소를 알아두면 무난하게 다른 세팅을 기호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관리자 페이지 접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아이피타임 주소를 파악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