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shell 다운 사용

윈도우8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낯선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인해 호불호가 상당히 많이 갈렸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바뀐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shell을 써서 예전 버전의 인터페이스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classic을 쓰기 위해선 shell을 구하기 위한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혹시 필요한 분들이 있으실까 봐 이번에 다운을 하는 것과 사용에 보탬이 될 정보를 엮었으니 다운을 원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다운을 위한 가장 깔끔하고 확실한 경로는 shell의 공식 루트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goo.gl/qcjf7'를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영어로 작성된 복잡한 페이지가 나오는데 좌측의 중간쯤에서 shell을 받기 위한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는 것이 classic shell 다운 사용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페이지에서 shell을 받기 위해 눌러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며 페이지가 이동한 후 기다리고 있으면 다운이 완료될 것입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끝나면 보통의 설치를 진행해야 하는데 아래의 그림을 확인하시면 체크해야 할 부분을 조금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shell의 스킨을 바꾸는 방법도 조금 얘기를 하자면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한 뒤 스킨 탭에서 드롭 다운 메뉴를 조정하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딱히 스킨을 바꾸기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classic에 대한 이런저런 얘기들을 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shell의 다운을 진행하고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