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작업을 하다 보면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종이에 출력해주는 작업이 필요한 순간이 있고 종이에 적힌 내용을 컴퓨터로 옮겨주어야 할 순간도 있는데 문제는 스캔하는법을 알아둬야 원하고 있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스캔하는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것일 텐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아래 참고할 수 있는 순서에 대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스캐너를 PC와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것입니다. 드라이버는 제품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을 검색하면 받을 수 있으며 종류가 다양해서 모두 다 설명할 수는 없겠지만 보통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는 것과 작업 과정이 비슷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해야 할 컴퓨터 스캔하는법 작업 순서는 관련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툴을 준비하고 실행해주는 것인데 아래 자세히 얘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에 맞는 전용 툴로 스캔하는법이 있고 다양한 모델을 지원해주고 있는 툴을 써서 스캔하는법도 있지만 가장 간단한 절차는 운영체제에 준비되어 있는 그림판을 쓰는 것입니다. 고로 하드웨어와 드라이버의 준비가 완료되면 그림판을 켜고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스캔하는법에 대해 언급을 하자면 그림판을 켜고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면 되는데 혹시 메뉴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앞선 스캔하는법을 모두 행동으로 옮겼다면 종이에 기록된 모든 내용들을 컴퓨터로 전송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설명해서 순서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기면 클릭의 연속일 뿐이니 복잡해서 작업이 중단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음엔 스캔하는법이 아닌 다른 기능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사라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