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를 반복하더니 어느 순간부터 텍스트를 지울 때 쓰는 버튼을 눌러도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지 않게 되었고 [Alt + 좌우 방향키]를 눌러야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익숙해지면 조금 더 빠르게 페이지를 띄우는 단축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키보드의 지우기 버튼을 누르는 것이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원래 사용하던 버튼으로 크롬 뒤로가기 안될때 기존의 버튼을 맞춰주려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어봤습니다!
브라우저의 기본 세팅이 변경된 상황이고 자체적으로 되돌리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백스페이스를 활용하고 싶을 땐 어쩔 수 없이 확장 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goo.gl/FSPu4g]에 있죠.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주소창에 적어둔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는 것입니다. 정식 스토어 주소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되며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분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토어로 정상적인 연결이 되었다면 팝업으로 띄워지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크롬 뒤로가기 안될때 시도할 수 있는 작업 절차는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기존에 쓰던 버튼을 눌러도 작동 안됨이 생기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작업 과정이 단순하죠?
다만 크롬 뒤로가기 안될때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 시크릿 모드를 쓰면 뒤로가기 단축키를 바꿔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없고 사용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크릿 모드를 자주 쓴다면 일반 주소로 스토어를 찾아가서 도구를 추가하고 [chrome://extensions/]로 이동해서 시크릿 모드에서 쓸 수 있도록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각설하고 크롬 뒤로가기 안될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그저 확장 기능을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백스페이스를 쓰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미디어 재생이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