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사이즈가 작은 상태로 켜지면 최대한으로 맞추기 위해서 몇 번의 클릭을 더 해주어야 하는데 클릭 한 번이 힘들 이유는 없지만 의외로 이런 작업이 반복되면 상당히 신경이 쓰이고 귀찮죠? 그래서 인터넷 창크기 고정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게 아닐까 하는데 이번에 그 내용을 엮었으니 원하던 내용이었다면 아래에 엮은 사항들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비록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넷 브라우저의 점유율을 살펴보니 익스플로러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한 창크기고정에 대해서 얘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정을 위해서 우선은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사이즈를 움직일 수 있도록 커서 모양이 바뀌는데 좌측 하단의 모서리를 드래그해서 사이즈를 늘려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좌측 하단을 늘려서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 끝 부분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고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즉, 이 방법으로 인터넷 창크기 고정을 하려고 할 땐 사전에 브라우저가 우측 상단을 위치하도록 옮겨두는 것이 좋다는 것! 좌우간 이렇게 원하는 사이즈로 늘렸다면 브라우저를 적당히 중간쯤으로 옮기고 브라우저를 재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인터넷 창크기는 닫기 전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엄청 쉽죠? 아마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원하는 사이즈를 위해서 처음에 어디에 브라우저를 두어야 하는지 알고 계시겠죠?
설정에서 인터넷 창크기 고정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고정하는 것은 과정이 복잡한데다가 저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잊을만하면 수시로 설정이 변경되기 때문에 그냥 앞에서 언급했던 방법으로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고정을 해주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고정하는 것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