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엑셀에서 행을 고정하고 표의 상단을 묶는 방법 안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는데, 입력되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카테고리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면, 카테고리는 항상 보이는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면 됩니다. 클릭 한 번이면 간단히 엑셀 행 고정을 할 수가 있어요.
그럼 어떤 부분을 눌러주어야 하는고 하니, 아래 엑셀 상단고정을 할 때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를 세세하게 적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의 귀재는 아니지만, 그냥 버튼 위치 하나를 안내하는 것이 전부이니, 비전문가가 전달하는 정보라 해도 엑셀 표 고정을 할 땐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설정을 바꿔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임의로 아래 이미지처럼 데이터를 입력하고, 회색으로 된 부분을 고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보기 탭으로 이동해서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메뉴를 누르면 시트에 검은색 선이 하나 그어지게 되는데, 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굴려보세요. 그럼 선 위에 있는 데이터는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 혹시 기능을 풀어주고 싶다면, 같은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취소 메뉴가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하면 기능이 해제될 거예요.
▼ 그리고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할 줄이 첫 줄이 아니라면, 왼쪽의 좌표를 눌러서 작업을 하면 됩니다.
▼ 좌표를 선택한 뒤에 보기 탭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선택한 좌표 위쪽의 데이터는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