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급 스킬을 지원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편집을 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다루기가 까다로워서 관련된 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관심을 두는 경우가 거의 없었던 프리미어였는데 요즘엔 미디어 편집을 직접 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그런지 어도비의 제품을 쓰려는 경우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상용 툴이라 부담이 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일단은 시험 버전으로 다운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 혹시 기능 파악을 위해 시험 버전을 써보고 싶었다면 아래 관련 정보를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 버전은 아니지만 다운을 하는 과정이 간단해서 cs6을 선택해서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해당 버전의 체험판은 어디서 받을 수 있는고 하니 [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에 있습니다. 공식 루트죠. 고로 어도비 프리미어 다운을 하고 싶을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로 찾아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을 살펴보면 제품들이 나열된 공간이 보이는데 하단에 프리미어가 있습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운영체제를 고려해서 파일을 받으면 되죠. 윈도우에 설치할 계획이라면 총 네 개의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 어도비 프리미어 다운을 하면서 하나라도 파일을 놓치면 원활한 체험판의 설치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놓치는 파일이 없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설치 과정은 딱히 특별하거나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고로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깔아주는 것과 과정이 비슷하며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어도비 프리미어 다운과 설치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여담으로 시험 버전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실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정식 구매를 통해 다시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말 그대로 시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상용이 부담된다면 다른 툴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둠의 루트로 사용 기간 제한을 풀어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정상적인 절차는 아니니 권장하고 싶지는 않군요. 좌우간 어도비 프리미어 다운을 얘기했는데 주소를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했지만 체험판을 쓰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