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만 있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음악을 하는 분들에게도 컴퓨터는 필수라는 사실이 새삼 놀랍습니다. 혹시 필수는 아닌가요? 제가 음악을 전공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군요. 어쨌든 오늘 우연히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음악을 만드는 것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있다면 분명 이용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글을 이렇게 써봅니다!
노래를 만드는 프로그램의 이름은 뮤즈 스코어인데 'musescore.com'으로 찾아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께서 편안하게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제가 직접 준비를 하면 좋겠지만 행여나 문제가 있는 부분이 될 수 있고 요즘에 나쁜 의도로 공유를 하는 경우도 많아서 괜한 의심을 살까 봐 자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주소를 찾아가면 영문으로 된 페이지가 보이는데 좌측 상단에 있는 'Create sheet music'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면 만드는 것은 한글로 가능하고 대충 살펴보니 인터페이스도 간단한 것 같으니 다루는 것이 어려워서 방황하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직접 사용을 해보고 리뷰도 했으면 좋겠는데 저는 악보에 대한 지식이 조금도 없어서 그럴 수 없다는 것이 아쉽군요. 아무쪼록 멋진 음악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건강이 악화되기 딱 좋은 기후가 아닐까 하는데 멋진 음악도 좋지만 그전에 풍부한 감성을 갖기 위한 건강 관리에 유념하시길 바라요! 자고로 몸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해지는 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