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사진의 크기를 변환하고 이미지를 조절하는 작업을 하는 과정 안내
그림 파일에 여러 효과를 주는 편집 작업은 어렵습니다.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따로 준비해야 하고, 익혀둬야 할 내용들도 많죠. 하지만 사이즈를 수정하는 것 정도의 간단한 편집은 그냥 그림판만 있으면 됩니다. 고로 사진 크기 변환을 할 땐 최소한의 정보만 알아두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최소한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글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림판을 활용해서 이미지 크기 조절을 해주는 과정인데, 하나만 소개하면 아쉬울 것 같아서 포토샵으로 사진 크기 조절을 하는 내용도 함께 엮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작업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분명 성공적인 사진 크기 변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그림판을 열어주세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다음 실행 화면에 [mspaint]를 적어주면 됩니다.
▼ 그림판을 실행한 뒤에는 [Ctrl + O]를 누르거나, 하단 그림에 표시한 메뉴를 눌러서 편집할 대상을 화면에 띄워주세요.
▼ 파일을 불러온 뒤에는 키보드에서 [Ctrl + W]를 눌러주면 됩니다. 아니면 아래쪽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하고, 같은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 이제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기준을 선택하고 값을 채우기만 하면 됩니다.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죠?
▼ 작업이 완료되면 저장을 해주되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는 것이 좋아요.
▼ 혹시 포토샵으로 작업하고 싶다면, 과정은 동일합니다. [Ctrl + O]를 눌러서 파일을 불러오고, [Ctrl + Alt + I]를 눌러서 값을 채우면 됩니다.
아무쪼록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