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노트북에서 무선인터넷의 연결과 컴퓨터에서 와이파이를 접속하는 방법
PC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선 회선을 이어주는 것이 우선인데, 요즘에는 운영체제에서 알아서 접속을 해주니, 유저는 드라이버만 준비를 해두면 됩니다. 다만, 드라이버만으로 신호를 잡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과 관련된 정보를 조금만 확인하면 신호를 금방 이어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신호를 주고받을 수 없는 오류가 있을 때 어떻게 와이파이 노트북 연결을 해주는고 하니, 아래 컴퓨터 무선인터넷 연결과 관련된 내용을 엮었으며, 읽고 신호 접속을 시도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벽한 내용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먼저 확인해봐야 할 부분은 비행기 모드입니다. 자판을 보면 비행기 모드와 관련된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서 비행기 모드를 꺼주세요. 저는 F12가 비행기 모드 버튼이군요.
▼ 비행기 모드가 비활성화 상태인데 아직도 신호를 잡을 수 없다면,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ncpa.cpl]를 입력해주세요.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네트워크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사용하는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사용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장치가 이미 켜진 상태라면 껐다가 켜주세요.
▼ 혹시 아직까지 브라우저를 쓸 수 없다거나, 장치 자체를 찾을 수 없다면, 신호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아요.
▼ 드라이버의 문제일 땐 재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하단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서 3DP Net을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3dp.co.kr
▼ 여담으로 운영체제 기능을 써서 장치 진단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