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이즈 조절 (이미지 크기 편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진의 사이즈를 조절하고 이미지의 크기를 편집하고 싶다면, 굳이 전용 툴을 구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운영체제에 준비되어 있는 그림판만 사용을 해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그림판으로 사진 사이즈 조절을 하는 과정 정도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할 때 그림판을 활용하는 과정에 대해서 얘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하나만 소개를 하면 왠지 아쉬울 것 같아서 포토샵을 활용하는 팁 정보도 함께 정리를 해볼 계획이니, 혹시 PC에서 사진 크기 조절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그림판을 열어야 하는데, 모든 운영체제에서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mspaint]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 툴을 실행한 뒤에는 [Ctrl + O]를 누르거나, 왼쪽 상단의 파일에서 열람 버튼을 누르고 수정할 그림을 선택해주세요.



▼ 자료를 불러오는 과정까지 마무리를 했다면, 이번에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그럼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백분율이나 픽셀에 체크를 하고, 원하는 수치를 채운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작업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면, 그대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기왕이면 원본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니,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세요.



▼ 여담으로 포토샵도 작업 과정이 비슷해요. 그림을 불러온 뒤에 [Ctrl + Alt + I]를 누르고, 추가 화면에서 수치를 적어주면 됩니다.



아무쪼록 작업을 하는데 그림을 수정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