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윈도우7에서 자동종료를 하고 싶은데 시스템에서 명령을 내리고 예약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이번에 적어둔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작업을 할 수도 있겠지만, 평소 자주 윈도우7 자동종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식이 편할 것입니다.
다만, 어디에 어떤 명령어를 입력해야 시스템 예약종료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엮어봤는데, 평소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도 함께 정리했으니, 읽어보신다면 무난하게 윈도우7 예약종료를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 명령어는 실행 화면에 적어주면 됩니다. 고로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서 명령어를 적어주면, 명령어 내용에 따라 작동을 할 거예요.
▼ 그럼 어떤 내용을 적어주어야 하는고 하니, [shutdown -s -t 3600]을 적어주면 PC는 1시간 뒤에 전원이 꺼지게 될 거예요.
▼ 숫자는 초 단위이며,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적어주면 됩니다. 600을 적으면 10분이 되겠죠? 그리고 어떤 이유로 취소를 할 땐 [shutdown -a]를 적어주세요.
▼ 그리고 해당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그냥 툴을 하나 준비하는 것이 편해요. 개인적으로 [shutdown8]이 가볍고 좋더군요.
▼ 포털에서 검색해서 툴을 받으셔도 되고,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아도 됩니다.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작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 실행한 뒤에는 다시 한 번 작업 내용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취소하고 싶을 땐 툴을 종료하면 되고, 버튼을 누르며 시간을 수정할 수도 있어요.
대단한 내용을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