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동영상 파일의 포맷에 대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가끔은 호환성과 얽힌 문제로 인해 어쩔 수 없이 mp4 변환을 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죠? 이럴 땐 wmv를 바꿔주는 툴을 준비하고 적절한 순서로 작업을 해주면 되는데 혹시 변환을 해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 wmv를 바꾸기 위한 순서 설명 글을 정리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무난히 작업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우선 변환 기능이 있는 인코딩 툴을 준비해야 하는데 가장 만만한 것은 역시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의 다음팟이 아닐까 합니다. 고로 wmv mp4 변환을 위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일은 적어둔 페이지를 방문해서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해주는 것이며 설치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하기 때문에 제휴 항목 체크만 신경을 써주면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실행을 했다면 wmv를 본격적으로 바꿔볼 순서인데 방법을 얘기하자면 변환을 하고 싶은 wmv를 불러오기 버튼으로 목록에 추가를 하고 하단의 'PC 저장 용'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PC/PMP 용'이 체크된 상태에서 파일 형식을 mp4로 맞춰주면 됩니다. 기본 세팅이 끝났다면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을 누르고 기다리는 것으로 변환은 완료가 됩니다. 혹시 변환을 할 때 클릭해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상단에 관련 이미지를 엮었으니 확인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변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wmv를 바꾸기 위한 방법을 엮었는데 mp4를 만들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비디오가 아닌 오디오의 변환에 관한 내용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