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포토샵의 파일을 뷰어 변환 사용하는 과정 안내
호환성이 떨어지는 포맷의 이미지는 아무래도 실행을 하거나, 업로드를 하는데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종류가 포토샵 프로젝트 파일인 psd이죠. 그럼 해당 파일을 열어보거나, 업로드를 할 땐 어떻게 해야 하는고 하니, psd 파일을 호환하는 툴이나, 익숙한 포맷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뷰어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JPG와 같은 익숙한 포맷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선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psd 파일, 뷰어 변환 내용을 찾았다면, 충분히 참고는 해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 뷰어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꿀뷰를 쓰면 됩니다. 꿀뷰는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거나, 포털에서 검색하면 받을 수 있을 거예요.
bandisoft.co.kr/honeyview
▼ 혹시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면,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방식이 편할 거예요.
▼ 포터블 방식은 압축을 풀고 실행해주면 됩니다. 압축 해제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해도 괜찮겠죠?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왼쪽 아래에 있는 열기 버튼을 눌러서 열어보고 싶었던 파일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버니다.
▼ 그리고 JPG와 같은 호환성이 좋은 포맷으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알씨를 사용하는 내용인데, 웹 도구를 쓰는 것보다 빠르고, 분량에도 제한이 없어요.
john-tears.tistory.com/183
▼ 여담으로 편집을 하고 싶을 땐, 포토샵을 쓰면 됩니다. 그런데 포토샵은 상용이라 모든 PC에 준비된 것은 아니라는 함정이 있죠? 이럴 땐, 픽슬러를 써볼 수 있어요. 검색하면 페이지를 간단히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psd 파일, 뷰어 변환에 대한 이번 글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