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사무를 보는 분들이라면 싫어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방법을 익혀야 하는 사무용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ms워드 특수 문자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비록 제가 문서 작성의 귀재라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기능을 쓰는 방법은 언제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워드를 다루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ms워드 특수문자를 적으려면 가장 먼저 워드를 실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고 싶은 위치를 선택한 상태에서 'Alt', 'I', 'S'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기호화 관련된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면 원하는 문자를 선택한 후 하단의 '삽입(I)'이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워드에 기호를 적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혹시 단축키를 써서 기능을 발동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라면 상단의 삽입 탭을 선택하고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기호라 적힌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을 눌러주면 앞에서 설명을 했던 단축키와 동일한 화면을 띄울 수 있죠.
다른 문서 프로그램은 키보드에서 자음을 한 번 누르고 한자 버튼을 눌러주면 문자들이 나열되고 바로 적을 수 있는데 워드에서는 이 기능을 왜 막아뒀는지 모르겠군요. 그래도 단축키를 쓰면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굳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의 설명은 제가 사용하는 2010 버전을 기준으로 한 것인데 다른 버전이라 해서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다른 것도 아니고 단축키도 대부분 동일하니 버전이 다르다는 이유로 문자를 추가하지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워드의 간단한 내용에 대해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작업을 하는 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ms워드 특수문자와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하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