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구간 자르기를 위한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만 음악 파일을 수정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경우가 많고 식상한 벨 소리가 싫어서 스스로 만드는 분들도 많아져서 그런지 mp3 구간자르기와 같은 기본적인 편집 절차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는 분들도 상당히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비록 이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팁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글을 쓰게 되었으니 참고하시면 분명 원하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mp3 구간 자르기를 할 땐 전용 프로그램을 쓰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실 단발적인 작업을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찾고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일부분의 내용을 추출하는 작업만 할 분들이라면 웹 기능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웹 기능은 프로그램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분을 분리하는 것 정도는 충분히 지원을 하죠. 문제는 어떤 곳을 찾아가느냐는 것인데 제가 주로 쓰는 곳은 'makeownringtone.com'입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사용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일단 특정 구간의 자르기를 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페이지에 업로드를 합니다. 아니면 'UPLIAD FILES'라 적힌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올려주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타임 라인에서 상단에 있는 두 개의 초록색을 끌어다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세팅합니다. 마지막으로 'make ringtone'을 클릭하면 잘라진 내용을 받을 수가 있죠. 혹시 별도로 세부적인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데 뮤컷이나 곰을 쓸 수도 있지만 전문적인 편집은 'goldwave.hompys.com'을 방문하는 것이 적당할 듯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음악 파일의 일부분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모든 분들께서 원하고 있던 결과물을 얻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mp3 구간 자르기와 아무런 상관이 없는 글을 쓸 것 같은데 어쨌든 항상 좋은 정보와 방법을 다루려 노력할 테니 필요한 내용이 있을 땐 부담 없이 들러주시기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