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상당히 요긴하고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데 보통은 누군가 만든 이미지를 쓰는 경우가 많지만 상황에 따라선 직접 만들기를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죠? 이럴 땐 의외로 간단하게 iso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작에 사용할 도구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 정도는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이번에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글을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무난하게 원하는 형태의 포맷을 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목에 적어두었지만 다시 한 번 얘기를 하자면 울트라아이에스오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소프트웨어는 [rayzie.tistory.com/199]에서 받을 수 있죠. 활용이 간편한 포터블 방식을 더 선호하실 것 같아서 개인이 뿌리는 파일의 주소를 적었는데 안전성은 미리 검증해두었으니 iso 만들기를 하고 싶을 땐 안심하고 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총 네 가지 영역으로 구분된 iso 만들기 프로그램 화면이 보이는데 좌측 하단의 공간에서 iso로 만들고 싶은 파일 위치를 진입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기록에 사용할 파일들이 나열되면 만들기를 하고 싶은 것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우측 상단의 박스에 넣어줍니다.
자료를 넣어주는 과정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되 파일 형식을 iso로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iso 만들기를 위한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되며 기다리고 있으면 지정해둔 경로에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엮어서 어려운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프로그램의 실행과 클릭 몇 번이 과정의 전부이니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막히는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직접 파일을 뿌리면 자칫 문제가 될 수 있고 어차피 제가 뿌려도 안전성은 완벽하지 않아서 깔끔한 파일이 있는 주소만 적은 것이니 iso 만들기를 하려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리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