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의 경우 개인이 쓰고 있는 모든 기기를 연결하는 하나의 저장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가 있는데 상당히 많은 종류의 서비스가 있지만 사과 회사의 제품을 쓰는 분들이라면 icloud가 가장 적당하죠? 그래서 자연스레 애플의 유저분들은 icloud 사용법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게 되는데 처음으로 써볼 땐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아래에 엮은 글을 읽고 하나씩 따라 한다면 무난하게 다룰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모바일 기기에서 icloud의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기기의 전원을 키고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럼 목록에 icloud가 있는데 그 부분을 누르고 동기화를 하고 싶은 목록을 활성화로 전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기에 있는 자료들이 자동으로 icloud로 넘어가게 되죠.
그럼 다음은 icloud에 있는 자료들을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서 확인하는 사용법이 필요한데 가장 쉬운 절차는 'icloud.com'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한 뒤 방문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개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눌러주면 사진이나 연락처와 같은 동기화로 인해 저장된 자료들의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그중에서 확인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더해주면 되죠.
지금까지 icloud의 사용법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던 icloud지만 막상 써보면 어렵거나 막히는 부분은 전혀 없죠? 지금 이곳을 찾은 분들이라면 icloud를 모두 무난하게 쓸 수 있을 정도가 되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그럼 이쯤에서 icloud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icloud에 관한 글은 아니겠지만 사과 회사의 제품을 쓰는 분들께 도움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