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classic의 shell로 윈도우10에서 시작메뉴를 편집하는 과정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모양이 조금씩 다른데, 운영체제 버전을 바꿨을 때 예전에 사용하던 방식이 익숙해서 새로운 운영체제가 낯설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익숙한 모양이 되도록 classic shell과 같은 툴을 별도로 설치해주면 됩니다.
해당 툴을 활용하면 윈도우10 메뉴를 7에서 사용했었던 것과 비슷한 형태로 구성할 수 있으며, 조금 더 편안하게 운영체제를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제목의 툴은 어떻게 준비하고, 또 어떻게 사용해야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바뀌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었으며,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툴을 받을 수 있는 주소는 프로그램 이름 뒤에 [.net]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페이지 방문이 귀찮으면, 위에 올려둔 파일을 받으셔도 괜찮아요.
▼ 페이지를 방문했을 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는 없습니다.
▼ 항목 선택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다른 부분을 바꾸고 싶지 않을 땐 아래 이미지처럼 Start Menu만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 툴이 준비된 뒤에는 설정 화면이 자동으로 열리는데, 마음에 드는 모양을 체크하고 OK를 투르면 됩니다. 나중에 세부 스킨을 바꿀 수도 있어요.
▼ 7과 완전히 동일한 모습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더 익숙한 형태이기는 하죠?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할게요.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