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의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 있어서 최적의 언어로 간주되고 있는데 사실 저는 이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는 사람은 아니기 때문에 객체지향적인 언어라는 것의 구체적인 의미는 모릅니다. 하지만 c++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c++ 강좌가 있는 곳 정도는 알고 있죠. 그래서 직접적으로 전문적인 정보를 공유하지는 못하지만 관련 정보를 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c++에 대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분들의 경우 c++에 대한 모든 정보들은 이미 인터넷에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c++을 배우기 어려운 이유는 모든 정보들이 파편화가 되어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죠. 즉, c++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체계적으로 큰 흐름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인데 저 역시나 도움을 받고 있는 생활 코딩이라는 곳의 강좌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opentutorials.org'인데 방문하면 프로그래밍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열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생활 코딩의 경우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자료들이 있는 반면 c++에 특화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다 c++에 집중된 것을 원한다면 'blog.naver.com/ish430'을 한 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c++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전반적으로 가벼운 c++에 대한 지식을 공유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입문하시는 분들께 보탬이 되는 곳이라 판단합니다. 다음에는 보다 심층적인 c++의 강좌를 읽을 수 있는 곳에 대한 내용을 엮을 계획이니 필요하다면 또 이곳으로 방문을 해주시기 바라며 c++에 대한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