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한글의 자동저장으로 파일의 위치를 찾는 방법 안내
문서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어떤 문제로 문서 프로그램이 갑자기 종료가 되었다면, 툴의 기능을 활용해서 작성하고 있었던 문서를 어느 정도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를 수시로 기록해주는 기능이 꺼져 있었다면 한글 자동저장을 활용할 수 없어요.
어쨌든, 기능이 켜져 있어도 자동저장 위치를 모른다면 작업하고 있었던 문서를 불러오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 아래 기록된 데이터가 보관되는 경로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글파일 자동저장을 하는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도 엮었으니,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기능을 켜고 끄는 것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툴을 실행한 뒤에 도구 메뉴에 있는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설정 버튼을 누르면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두 개의 항목을 체크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 그리고 경로에 대한 얘기도 조금 해보자면, 이번에는 프로그램 오른쪽 위에 있는 물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물음표를 누르면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정보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 정보를 누른 뒤에 띄워지는 화면에서는 상단의 탭 메뉴에서 폴더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 이제 임시 폴더 경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다면, 탐색기를 열고, 프로그램에서 알려주는 경로로 진입을 하면 되겠죠?
그저 버튼 위치를 몇 가지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