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이미지를 수정하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작업이 되었고 많은 종류의 편집 프로그램이 나왔지만 여전히 가장 많은 고급 스킬을 지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역시 포토샵이죠?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갈아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비록 제가 고수는 아니지만 해상도 조절을 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방법은 얼마든지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절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포토샵을 켜고 'Ctrl + O'를 눌러서 편집이 필요한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포토샵 해상도 조절을 해줄 순서인데 'Ctrl + Alt + I'를 누르거나 상단의 이미지에서 이미지 크기를 누른 후 크기 변경과 관련된 화면을 띄우고 중간에서 조금 밑에 있는 해상도라 적힌 항목을 원하는 수치로 조절하면 됩니다. 엄청 쉽죠?
혹시 포토샵에서 화소 조절 항목을 찾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위에 이미지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작업을 하시는 것에 보탬이 될 듯합니다. 여담으로 화소를 바꾸는 것은 곧 품질이 좋아지는 방법으로 오해를 하시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사실 해당 항목을 조절한다고 해서 이미지의 품질이 갑자기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모든 이미지는 처음 제작하기 전에 화소를 세팅해주는 과정이 필요하죠.
그리고 혹시 반드시 포토샵으로 조절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waifu2x.udp.jp'와 같은 페이지의 기능으로 조절을 해주는 방법도 하나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포토샵의 간단한 조절 기능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해상도 변경에 대해서는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