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포토샵의 펜툴에서 누끼의 사용법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 안내
처음 쓸 땐 엄청 까다롭게 느껴지는 도구인데, 익숙해지기만 하면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이 제목에 적어둔 툴이자 기능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고, 정보 검색을 하는 경우도 꾸준한데 포토샵 펜툴을 쓰려면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럼 연습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페이지가 있어요. 그 페이지를 찾아가서 펜툴 사용법을 익히면 됩니다. 그리고 기능 활용에 충분히 익숙해졌다면, 본격적으로 포토샵 누끼 따기를 시작할 수 있는데, 일부분을 잘라내는 방법은 아래 적었으니, 포토샵 펜툴에 대한 정보를 원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bezier.method.ac
▼ 연습을 도와주는 페이지부터 잠깐 소개를 하자면, 위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서 Get Started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선을 그려보세요. 그럼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 모서리를 따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자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Ctrl + O]를 눌러서 작업 대상을 열어주세요.
▼ 이미지를 실행한 뒤에는 왼쪽 팔레트에서 도구를 선택하고, 연습한 것처럼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 영역 선택이 완료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선택 영역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추가 화면이 열리면, 페더 반경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반경은 그냥 0을 맞춰주는 것이 적당해요.
▼ 선택 영역이 되었다면, 이제 [Ctrl + C]와 [Ctrl + V]를 각각 한 번씩 눌러주세요. 그리고 레이어 구성 화면에서 원본을 감춰주면 잘라낸 부분만 보일 것입니다.
기초적인 정보를 전달한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