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말풍선의 만들기를 하고 브러쉬를 구하는 법
엄청나게 많은 이미지 편집 기능들을 지원하는 도구인데, 편집에 중점이 맞춰졌기 때문에 그리는 것에는 그리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간단한 형태는 얼마든지 그릴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양이라 한다면 포토샵 말풍선이라 할 수 있겠죠.
다만 간단한 모양이라 해도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알아둬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엮어봤습니다. 그리고 작업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브러쉬를 구하는 과정도 함께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포토샵 말풍선 만들기를 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툴을 켜고 키보드에서 [Crtl + N]을 누릅니다. 즉, 새로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크기와 이름은 기호에 맞게 선택을 하되 배경 내용은 투명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투명한 캔버스를 실행했다면, 키보드의 [M]을 누르거나 왼쪽에서 선택 도구를 클릭합니다. 모양은 원하는 종류로 맞춰주면 되고 캔버스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하면 됩니다.
범위를 지정했다면 키보드의 [Shift + F5]를 누릅니다. 그리고 사용 항목을 색상으로 맞추고, 원하는 색을 선택합니다. 혹시 칠이 아니라 테두리에 선을 그어주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Alt, E, S]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누른 뒤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기본 모양을 구성했다면 이제 다각형 도구로 말꼬리 모양이 될 부분을 삼각형으로 지정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작업이 수월할 것입니다. 모양 지정을 한 뒤에는 마찬가지로 [Shift + F5]를 써서 색을 더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마지막으로 [Ctrl + D]를 눌러서 결과물을 확인하고, 마음에 든다면 PNG 형태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포토샵 말풍선의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구글에서 포토샵 말풍선 브러쉬를 검색하고 마음에 드는 종류를 찾은 뒤 적용해도 무방합니다. 아니면 굳이 브러쉬가 아니라 그림을 받아도 됩니다. 사실 받는 것이 훨씬 간단하죠. 어쨌든 이렇게 작업하면 됩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