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에 맞는 PC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세부적인 설정을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업 대상이 각종 바로가기라 할 수 있죠. 물론 이런 작업을 시도해본 적이 없다면 작업 절차와 연관된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데 제가 비록 컴퓨터를 엄청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바로가기의 모양을 바꿔주는 방법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에 파일 아이콘 변경을 하는 순서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뜸을 들였지만 사실 모양을 바꿔주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그냥 바꾸고 싶은 자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목록이 나오면 하단에 있는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밑에서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버튼 위치는 아래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며 마지막엔 적용을 해주어야 최종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PC 자료의 모양을 변경하는 절차는 간단하지만 탐색기에서 준비해둔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이미지를 준비했지만 탐색기에서 아이콘으로 활용할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포맷이 잘못된 경우라 할 수 있으며 png를 구한 뒤 ico로 바꾸거나 ico를 새롭게 구해야 파일 아이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png가 준비된 상태라면 [convertico.com]를 찾아가서 ico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점선으로 된 사각형에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png 이미지를 추가하면 우측에 변환된 이미지가 나오며 화살표를 눌러서 파일 아이콘 변경에 활용할 ico가 받아질 것입니다.
텍스트로 엮어두니 간단한 과정이 엄청 복잡하게 정리되었군요. 그래서 깔끔하게 다시 한 번 정리를 하자면 파일 아이콘 변경을 할 땐 ico 포맷의 이미지를 확보해두는 것이 우선이고 이미지가 있으면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을 누르고 변환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필력이 부족해서 노력을 해도 어렵게 전달이 되는 것 같은데 막상 시도하면 엄청 간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