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하니 클릭을 해가면서 컴퓨터에 있는 어떤 파일을 지웠는데 갑자기 정신이 번뜩 들면서 중요한 것을 지웠다는 사실을 깨닫는 경우가 왕왕 있죠? 이럴 땐 다행히도 어느 정도는 되살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서 삭제를 해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 흔적인 고스란히 남아있으며 파일 복원 프로그램으로 이런 흔적을 읽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흔적은 시간이 지나면서 흐려지기 마련이니 중요할수록 빨리 시도를 해주어야 하는데 아래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을 것입니다!
복원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종류는 몇 가지가 존재하지만 가장 접근이 쉬운 것은 역시 레쿠바가 아닐까 합니다. 흔한 종류이기 때문에 이름으로 검색하면 바로 받을 수 있는데 혹시 공식 홈페이지가 배포하는 영어판이 싫다면 'spiritmaker.tistory.com/122'에서 배포하는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제가 백신으로 스캔을 해보고 실행을 했으며 안전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쉬운데 소프트웨어를 켜고 마법사가 나오면 복원을 하고 싶은 것의 유형과 마지막으로 있었던 위치 및 정밀 검사의 여부만 세팅해서 시작하면 목록이 뜨며 이 중에서 찾고 있었던 것을 클릭한 뒤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 기능에 의심이 생길 수도 있는데 막상 사용을 해보면 의외로 놀라운 복원 능력을 보여주니 들러주신 분들께서 분명 원하는 자료를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복원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