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사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컴퓨터에 대한 어떤 내용을 떨어져 있는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려 할 땐 과정을 직접 보여주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한 컴퓨터의 화면을 떨어져 있는 여러 모니터에서 함께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팀 뷰어 사용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없었을 땐 설정을 하는 것부터 엄청나게 어려웠지만 해당 뷰어는 정말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죠. 그 내용을 지금부터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사용법의 첫 번째는 당연히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라 할 수 있는데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는 이미 다 준비가 되어 있겠지만 혹시 아직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이라면 'teamviewer.com'를 방문해서 받은 뒤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간단하게 생긴 화면이 모니터에 띄워지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은 누군가 자신의 모니터를 봐야 할 때 사용하는 구간이고 우측 영역은 다른 모니터를 보러 갈 때 쓰는 구간이라 이해하면 간단합니다.
즉, 누군가 내 컴퓨터를 보러 오거나 내 모니터에 띄워진 화면을 공유하고 싶다면 좌측에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아이디를 오른쪽 영역에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 버튼을 누른 뒤 전달을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죠. 그러면 간단하게 뷰어는 떨어진 두 컴퓨터를 연결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뷰어는 컴퓨터와 컴퓨터 사이에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컴퓨터 혹은 스마트 기기끼리도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로 연결을 하고 싶은 기기에서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주기만 하면 수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회의 모드라는 것도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설명을 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간단한 이미지로 대신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모니터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번 글의 내용이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찾고 있었던 내용과 일치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팀뷰어 사용법과 무관하겠지만 항상 좋은 내용을 다루려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