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연결되는 모든 장치는 적절한 장치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제 기능을 할 수 있는데 키보드도 예외는 없겠죠? 그래서 드라이버를 찾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일 텐데 사실 해당 장치 드라이버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고 받아서 준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운영 체제가 자동으로 준비를 해주기 때문이죠. 다만 자체 기능 실행을 위한 절차를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의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으로 진입하고 장치 및 프린터의 하위 메뉴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번 글의 장치와 일치하는 항목의 드라이버와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의 USB 입력 장치를 모두 삭제하고 재부팅을 하면 키보드 드라이버 준비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앞선 과정으로 기존의 장치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장치를 연결하면 운영 체제가 장치 사용을 위한 준비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과정을 적용해도 여전히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다는 문구가 뜬다면 'usb.inf'라는 파일이 손상된 상태인데 'goo.gl/HCcvGF'에서 파일을 받고 'C:\Windows\inf' 또는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어주면 드라이버에 대한 문구가 사라지고 사용 준비가 완료될 것입니다.
언급한 주소는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검증된 페이지와 파일이니 장치 활용 준비 과정에서 드라이버와 얽힌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각설하고 키보드가 제대로 구동을 하지 않을 경우 사용을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해 간단히 얘기를 했는데 대단한 노하우는 아니었지만 드라이버를 원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절차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