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엑셀 페이지 나누기 인쇄 영역을 지정하는 과정 소개
엑셀은 자료 정리를 할 땐 최고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지만, 출력을 해야 할 땐 용지에 맞게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라서 조금 난감한 부분이 있죠? 그런데 의외로 쉽게 엑셀에서 용지를 나눠줄 수 있어요. 물론 엑셀 페이지 나누기를 해주는 과정을 정확하게 알아둬야 작업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엑셀 인쇄영역을 지정하는 절차를 적어보려 해요. 제가 엑셀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을 하는 것은 말 그대로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아래의 정보들을 참고하신다면 엑셀 페이지 나누기를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역을 나눌 때 생성되는 점선을 제거하기 위한 내용도 함께 엮었으니, 점선이 부담스러워서 없애는 방법이 필요했을 경우에도 아래의 초간단 엑셀 페이지 나누기 인쇄 영역설정에 대한 글을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작업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보기 탭에서 미리 보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하겠습니다.
▼ 메뉴를 누르면 시트에 파란색의 선이 추가되는데, 각각의 선은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일 수 있어요.
▼ 데이터에 따라 적절하게 파란색 선을 옮겨주면 되겠죠?
▼ 이제 Ctrl + P를 눌러보세요. 그럼 결과물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세팅에서 여백 탭을 누르면 위치를 조정할 수도 있어요.
▼ 혹시 구분한 상태를 보여주는 점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왼쪽 상단의 파일에서 옵션을 누르고 고급 탭의 표시 항목 체크를 없애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