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아이콘 변경을 해주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저는 컴퓨터의 소소한 설정을 바꿔주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제 컴퓨터는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모양을 하고 있죠. 그런데 저뿐만 아니라 작업표시줄 아이콘변경과 같은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려 직접 선택하고 적용해본 방법을 중점적으로 이번에 글을 써보려 하는데 혹시 하단에 나열된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꾸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 변경을 할 때 바로 바꿔주는 절차는 없습니다. 고로 바로 가기를 생성해서 원하는 모양을 세팅한 후 하단에 추가를 해주어야 하는데 일단 바로 가기를 만드는 것은 바탕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새로 만들기의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만들기와 관련된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서 바로 가기가 완성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럼 하단에 변경이라 적힌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준비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하단에 추가를 해주어야 하는데 밑쪽에 넣어주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그리고 위치를 바꾸는 것 역시 드래그 앤드 드롭을 쓰면 되죠. 추가적으로 기존에 있는 것을 삭제하는 절차는 지우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제거라 적힌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내용을 설명해서 그런지 어려운 느낌이 있죠? 그래서 이해하시는 것이 쉽도록 위에 방법을 정리해둔 이미지도 함께 엮었으니 클릭을 해서 내용을 확인하시면 이번 글의 절차를 조금 더 쉽게 적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컴퓨터의 작은 설정을 바꾸는 것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상황이 없도록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번 글의 내용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글을 연재할 것이라 예상하지만 항상 좋은 정보와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작업표시줄 아이콘 변경을 포함하여 필요한 글이 있을 땐 언제든지 부담 없이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여기서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