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장착된 여러 부품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선 다양한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역시 장치 소프트웨어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준비되어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제목에 있는 작업을 하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이번에 공식 루트를 통해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과 별도로 도구를 구해서 사용하는 절차를 묶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다운로드 센터를 찾아가면 자동 검색 유틸리티를 받거나 직접 검색해서 장치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는 [downloadcenter.intel.com/ko]인데 페이지의 구성이 어렵거나 기능을 다루는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기 때문에 찾아갈 수 있다면 안내에 따라 최신 버전을 받는 것도 무난하게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절차는 아니죠.
공식 루트를 따르면 깔끔하게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겠지만 다른 제조사에서 만든 장치의 드라이버는 바꿀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에서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드라이버의 종류는 다양하죠. 그래서 저는 차선책으로 모든 장치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스터 3]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부스터를 쓰면 그래픽은 물론이거니와 PC에 필요한 모든 장치 소프트웨어를 최신판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해당 툴은 [iobit.com/en/driver-booster.php]에서 받을 수 있으며 페이지와 달리 설치 과정부턴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실행하는 것은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초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검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검색된 항목들이 나열되면 우측에 있는 업데이트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차선책으로 언급한 부스터는 한 번에 하나의 장치를 대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모든 작업이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설정하고 싶을 땐 프리미엄 버전을 선택해야 하니 다소 귀찮더라도 한 번씩 버튼을 눌러주며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엄은 선택하기 부담스럽죠? 각설하고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