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쓸 일이 없는 도구여서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도 모르는 툴인데 DTP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겐 상당히 요긴한 도구로 알려져 있죠? 그래서 기존에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처음으로 관심을 두는 분들도 꾸준하게 이어지는 상황인데 혹시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파악하려 시험 버전을 쓰고 싶었지만 구하는 방법을 몰라서 인디자인 체험판을 활용할 수 없었다면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깔끔하게 파일을 구하는 방법은 어도비의 안내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다만 최신 버전의 경우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고 계정도 생성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저는 조금 버전을 낮춰서 시험 버전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CS6의 시험 버전은 [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에서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CS6 제품군이 나열된 페이지가 뜨는데 하단에서 인디자인 체험판을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언어와 운영체제를 고려해서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CS6을 권장하는데 혹시 과정이 조금 번거로워도 최신 버전의 체험판을 쓰고 싶은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공식 루트도 아래에서 안내를 하겠습니다.
최신 버전의 공식 루트는 [creative.adobe.com/ko/products/indesign]이며 페이지가 로딩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무료 시험 버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인디자인 체험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간단한 설문과 계정 생성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각각의 과정이 까다롭거나 복잡한 것은 아니니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과정을 끝내서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받은 파일은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인디자인 체험판이라 해서 특별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니며 일반 프로그램의과정과 똑같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시험 버전은 기능을 파악하고 맛보기 위한 방식이라 30일을 경과하면 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