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에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와서 컴퓨터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땐 운영채제의 재설치를 해주어야 하고 이런 작업을 위해 사전에 해두어야 할 것이 부팅디스크 만들기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윈도우10을 쓰고 있는 분들께서 만들기를 하기 위한 방법을 검색하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절차를 설명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버전은 별도로 ISO를 구하고 만들기를 해주어야 하지만 윈도우10은 그냥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툴을 쓰면 별도로 ISO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로 툴과 USB만 준비를 하면 되는데 '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를 찾아가면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들기를 위한 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지 하단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고 실행을 하면 본격적으로 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과정이 간단해서 제가 자세한 방법을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만들기를 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몇 글자만 적어보자면 처음엔 사용 조건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아키텍쳐와 같은 내용은 필요한 것으로 선택을 한 뒤 마지막으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서 기다리면 만들기는 완료가 될 것입니다. 물론 만들기를 해둔 부팅디스크는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어려운 것 같은 느낌도 있는데 막상 해보면 정말 간단하니 여기를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모두 윈도우10의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윈도우10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버전의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전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