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한글입력 깨짐 언어변경하기

간단히 윈도우에서 한글입력의 깨짐을 언어변경으로 해결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도 보통의 응용 프로그램처럼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다행히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오는 상황은 드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간단한 대처 방법만 알아두면 윈도우 한글입력이 제대로 안되는 문제 정도는 언제든지 해결할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윈도우 한글 깨짐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도록 아래 윈도우 언어변경 설정 방법과 관련된 정보들을 엮어봤어요. 완벽한 해결 방법을 안내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윈도우 한글입력이 원활하지 않을 땐 분명 참고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잠깐 팁 정보부터 안내를 할게요. 혹시 타자를 칠 때 깨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종류 변환이 안된다면,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tfmon]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 그리고 깨지는 증상이 있을 땐,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제어판에서는 시계 및 국가별 옵션 메뉴, 국가 또는 지역 메뉴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관리자 옵션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그 아래쪽에 있는 시스템 로컬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 마지막으로 국가를 설정하는 화면에서 하단 그림과 동일한 값을 맞춘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혹시 문제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제어판으로 돌아와서 아래쪽 그림에 표시해둔 항목을 찾고 클릭해주세요.



▼ 그리고 방법을 Microsoft가 아닌 옛으로 맞춰진 상태인지 체크해보고 옛이라면 MS로 조절해주면 되버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