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단축키, 절차와 방법

작성이 완료된 문서는 필요에 따라서 상대방이 읽을 수 있도록 인쇄를 해주어야 하는데 자주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엑셀 인쇄 단축키를 기억해두어야 할 필요가 없겠지만 수시로 출력을 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빠른 일처리를 위해서 빠른 실행을 위한 버튼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Ctrl + P'를 누르면 엑셀 인쇄와 관련된 대화 상자를 실행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프린터를 사용하는 것이니 'P'를 눌러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면 아마도 쉽게 기억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여담으로 엑셀에서 인쇄를 위한 단축키로 활용되고 있지만 사실상 대부분의 문서 프로그램은 동일한 단축키로 출력과 관련된 대화 상자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한 번만 암기를 해두면 앞으로 다른 종류의 사무용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있어서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쇄를 위한 단축키에 대해서 짧게 정리를 했는데 요긴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