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더하기 수식 (숫자 덧셈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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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엑셀에서 더하기의 수식으로 숫자를 덧셈하는 과정 안내



데이터의 통계적 처리와 산술적 계산을 하는데 가장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죠? 그런데 아무리 데이터를 정리하는데 요긴한 도구라 하더라도 기능 사용법을 모른다면 쓸모가 없을 거예요. 고로 엑셀 더하기 수식과 같은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혀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입력된 데이터를 대상으로 엑셀 덧셈을 하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간단합니다. 알아둬야 할 세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정리를 해뒀어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엑셀 숫자 더하기를 하고 싶었는데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적어둔 내용들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 실행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을 해도 괜찮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계산 결과가 나올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sum( 까지만 입력을 합니다.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줘야 하는데,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좌표 범위가 자동으로 추가될 거예요.



▼ 좌표 범위를 입력한 뒤에는 괄호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계산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여담으로 계산할 내용이 많지 않을 땐 [+] 부호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입력 방식은 이미지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 그리고 좌표 범위를 추가할 때 [Ctrl]을 누른 상태로 칸을 선택하면, 떨어진 좌표를 함수에 입력할 수도 있어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