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PC에 있는 동영상을 기기 안으로 전송할 땐 용량을 줄이고 호환이 될 수 있도록 포맷을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이 과정은 사실 상당히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을 하지 마시라는 얘기를 하고 싶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PC에 있는 파일을 아이폰으로 옮겨선 안된다는 말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냥 전송을 하되 포맷을 바꾸는 과정만 생략하라는 것이죠!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를 하자면 다이렉트 플레이어라는 앱을 사용해서 바로 동영상을 전송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일단 마켓에서 해당 앱을 찾고 설치한 뒤 실행을 합니다. 그럼 하단에 'WIFI 전송'이라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해당 기능을 쓰려먼 와이파이가 되는 공간에 있어야 합니다.
각설하고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주소가 나오는데 이 주소를 컴퓨터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이어서 기기로 옮기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주고 전송을 하면 별도로 포맷을 바꾸는 과정 없이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넣은 동영상은 해당 앱으로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포맷 변환이 없어도 재생이 안된다면 의미가 없겠죠. 다만 포맷이 바뀌지 않으면 용량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기기의 저장 공간 관리에 부족함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단순한 과정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을 하고 있죠. 지금가지 동영상 인코딩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찾아주신 분들께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