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가 가능한 PC의 경우 전력의 관리가 상당히 중요한데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지 않고 오디오만 출력해야 할 상황이라면 아무래도 화면 끄기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문제는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만 끄기를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뭐냐는 것인데 이번에 간단한 절차를 통해 기능 아이콘을 생성하고 쓰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바탕 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의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대화 상자가 하나 뜨는데 경로를 '%windir%\System32\scrnsave.scr /s'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이름은 원하는 내용을 적어주고 과정을 마치면 노트북 화면 끄기를 위한 준비는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방법을 통해 노트북의 바탕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생성했다면 더블클릭으로 실행을 하는 순간 바로 끄기가 작동을 하고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는 검은색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새롭게 만든 아이콘의 경우 기호에 따라 이름과 아이콘의 모양을 바꾼다면 조금 더 깔끔하게 끄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절차로 끄기를 하면 화면을 대상으로 전원이 나가게 할 수는 있겠지만 노트북의 백라이트는 그대로 유지가 될 것입니다. 혹시 백라이트도 끄기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전원 옵션을 바꿔주어야 하는데 이 부분을 지금 얘기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전원 옵션 설정 및 끄기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노트북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끄기를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방법이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