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노트북에서 듀얼모니터를 설정하고 윈도우10에서 맞추는 과정 안내
보통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을 따로 해줄 필요는 없어요. 요즘에는 운영체제가 알아서 적절한 세팅값을 잡아주기 때문이죠. 다만, 장치를 인식하기는 하는데, 세팅이 적당하지 않다면, 사용자가 따로 세팅값을 수정해줄 수는 있습니다. 물론 방법은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과 관련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혹시 데스크톱에서 다중 디스플레이를 구성하시려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으니, 데스크톱에 대한 얘기도 조금 해보겠습니다.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는 아니겠지만, 윈도우10 모니터 연결과 관련된 정보를 찾고 있을 땐 하단의 글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휴대가 가능한 PC에서는 HDMI 케이블을 사용해서 장치를 이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데스크톱은 그냥 그래픽카드와 연결하면 되는데, 내장 장치를 피해서 연결해주셔야 해요.
▼ 케이블을 사용해서 장치를 이어준 뒤에는 [시작 버튼 + I]를 누르거나,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 Windows 화면이 열린 뒤에는 첫 번째에 있는 시스템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할게요.
▼ 메뉴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왼쪽의 디스플레이 탭을 눌러주세요.
▼ 이제 화면에 나오는 항목들을 살펴보고 수정을 해주고 싶었던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딱히 어렵거나 복잡한 항목은 없을 거예요.
▼ 해상도를 조절하고 싶을 땐, 화면 아래쪽에 있는 고급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서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됩니다. 그럼 해상도를 조절하는 항목이 바로 보일 거예요.
엄청난 고급 정보나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