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고 소리 파일의 일부분을 추출하려는 경우도 늘어나게 되었는데 보통 곰오디오를 많이 찾으시지만 사실 해당 툴은 재생에 특화된 상태이고 자르기를 위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mp3의 편집 기능이 있늩 툴은 곰녹음기죠. 고로 소리 파일 분할을 하고 싶을 땐 곰녹음기를 선택해서 받아야 하는데 사실 해당 툴도 녹음 파일을 대상으로 분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자르기를 하고 싶다면 곰오디오가 아니라 전용 툴을 구해서 활용해야 하는데 단발적인 작업이라면 그냥 웹 편집기를 쓰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mp3cutter.in]을 방문하면 곰오디오 자르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필요한 부분을 추출하는 것이 가능하죠. 다만 많은 자료를 대상으로 추출을 해주어야 할 상황이거나 조금 더 고급 스킬을 원한다면 아무래도 빠른 작업을 위해 편집기 프로그램을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자르기를 지원하는 툴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단순 분할이 목적일 땐 [Drect Cut]이 가장 다루기 쉽죠. 그리고 해당 편집기는 [idoforu.tistory.com/22]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파일이지만 안전성은 미리 검증을 해두었으며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는 툴이니 압축을 풀고 실행하는 과정까지 어려움이 없다면 자르기를 하는 것도 수월하게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녹음 파일을 대상으로 자르기를 하는 것이 맞고 그냥 곰녹음기만 있으면 된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gom2.gomtv.com/release/gom_recorder.htm]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좌측의 [FQA] 카테고리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죠. 여담으로 직접 배포는 문제가 될 수 있고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그냥 깔끔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들만 언급한 것이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mp3에서 필요한 부분을 추출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어봤는데 곰오디오 자르기의 직접적인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편집기를 원하고 있을 때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