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잡음제거 감도 설정하기

깔끔한 디스코드에서 잡음제거와 감도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주변의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음성 채팅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다른 이용자에게 불필요한 소리를 들려주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요. 이럴 땐, 몇 가지 세팅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자체 또는 운영체제 세팅으로 디스코드 잡음제거를 어느 정도는 해줄 수가 있어요.



다만, 디스코드 설정을 해주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참고해보실 수 있는 정보들을 아래쪽에 정리했으니, 혹시 디스코드 감도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완벽한 해결책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꽤나 만족스러운 디스코드 잡음제거 작업을 하실 수가 있을 거예요!



▼ 일단 툴을 열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인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고 옵션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이번에는 왼쪽에서 음성 및 비디오 탭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을 오른쪽으로 옮겨주면 되는데, 오른쪽에 가까울수록 크게 말해야 하지만 소음은 줄어들게 될 거예요.



▼ 이어서 이번에는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맞춘 뒤 소리 메뉴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 소리 메뉴를 누르고 옵션 화면을 띄운 뒤에는 사용하고 있는 녹음 장치를 더블클릭하거나, 우 클릭해서 속성 화면을 열어주세요.



▼ 마지막으로 개선 기능 탭으로 이동한 뒤 소음 억제 메뉴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작업을 모두 적용했다면, 만족스러운 장치 세팅 상태가 되었을 거예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