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scan gm 배드섹터 진단하기

간단하게 hdd의 scan과 gm으로 배드섹터를 진단하는 방법 안내



하드디스크의 수명은 짧은 편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어느 순간 데이터를 읽을 수 없고, 쓸 수도 없는 영역들이 생기게 되죠. 다행히 원인이 물리적인 파손이 아니라면 hdd scan과 같은 툴로 검사해보고, 고칠 수는 있습니다.



그럼 gm hdd를 써서 장치 상태를 검사하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정리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저 주소 하나와 버튼 몇 개를 안내하는 것이 전부인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hdd 배드섹터의 상태를 체크해보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툴의 실행 파일은 아래쪽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페이지 이동이 귀찮다면,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셔도 괜찮아요.





▼ 어떤 경로가 됐든, 받은 파일은 그대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따로 툴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검사 화면의 다음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검사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보통은 전체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 세 번째 화면은 작업 대상 선택인데, 일단은 C부터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치 목록의 C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그냥 전체 영역 항목에 체크를 한 뒤에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메인 화면이 나올 거예요. 우측 상단의 검사를 누르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쉽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