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windows에서 defender의 끄기와 윈도우10에서 디펜더를 종료하는 과정
운영체제에는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본 백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능도 꽤나 괜찮은 편이죠. 그래서 저는 그냥 기본 백신을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 다른 백신을 따로 준비한 상태라면, 충돌을 막기 위해서 windows defender 끄기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아요.
물론 운영체제가 그리 멍청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유저가 백신을 준비할 경우 자동으로 윈도우10 defender 끄기가 됩니다. 다만, 어떤 이유로 기본 백신이 비활성화로 전환되지 않는다면, 하단에 엮어둔 주소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극단적으로 지우는 방법도 있는데, 윈도우10 디펜더 끄기와 함께 지우는 정보도 정리해둘게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실행 화면에 [gpedit.msc]를 입력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 편집기 화면이 열리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구성 요소 폴더를 순서대로 진입해주세요.
▼ 구성 요소를 선택하면 엄청나게 많은 하위 폴더가 나오는데, 여기서 바이러스 백신 폴더를 찾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 이제 오른쪽의 목록에서 비활성화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메뉴 위치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동일한 항목을 눌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왼쪽 상단에서 사용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 또는 적용을 눌러주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 혹시 툴을 완전히 없애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강제 삭제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상입니다!